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이용

온라인 금융 업무를 보려면 전자 서명이 필요하죠? 그래서 인터넷뱅킹을 하려면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사이트를 한 번쯤은 찾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전자 서명 파일을 처음으로 발급하고 생성한다거나 갱신, 복사, 재발급을 한다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인증센터의 바로가기와 이용 방법을 아래 엮었습니다. 혹시 찾으셨던 내용이라면 이번에 엮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농협은행 인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자 서명 만들기와 갱신, 복사 작업이 낯설 수는 있지만, 사이트 자체는 비밀스럽거나 낯설지 않습니다. 그냥 포털에서 검색하거나 [banking.nonghyup.com]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찾아갈 수 있어요.

     

    위에 적어둔 주소는 인터넷뱅킹을 하는 곳의 주소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하기 위한 메뉴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왼쪽 상단을 보면 메뉴가 있으니 클릭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메뉴를 눌러서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하셨다면, 전체적으로 여러 개의 메뉴들이 나열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여기에서 필요한 메뉴를 눌러서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이용 정보는 아래쪽에서 계속 정보를 엮어볼게요! 그래도 괜찮겠죠?

     

     

    쉬운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 방법

    농협은행 공인 서명 인증센터에서 만들기

    가장 기본적인 이용 방법이라 한다면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필요한 메뉴를 찾아서 클릭한다.
    • 안내에 따라 사용권에 동의하거나 사용자 정보를 입력한다.
    • 작업 처리 결과를 확인하고 사이트를 빠져나간다.

    사이트의 모든 메뉴들은 상단 카테고리 영역에 정리되어 있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주요 메뉴들은 사이트 중간 영역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마 전자서명 발급/재발급을 하기 위해서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찾으시는 분들이 가장 많으실 것 같은데, 이럴 땐 중간에서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발급이 됐든, 갱신이 됐든, 어떤 메뉴를 누르면 보안모듈에 대한 얘기가 나올 거예요. 귀찮은 녀석(?)이지만, 사이트 이용에 필수적인 도구이니, 모듈부터 설치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농협은행 인증센터에서 서명 공인 관리하기

    보안모듈을 설치한 뒤에는 안내에 따라 작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메뉴를 선택했느냐에 따라 과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제가 하나씩 세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어려울 듯해요.

     

    하지만 발급과 갱신은 물론이고, 복사와 타행 전자서명 등록, 폐기까지 어떤 메뉴가 됐든 사용권에 동의하고 빈칸을 채우는 것이 전부이니, 무난하게 처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농협은행 인증센터 이용이 막히는 경우

    농협은행 이용 정보 확인하기

    행여나 사이트를 사용하다 어려운 부분이 생긴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에 찾아온 공인 파일 관리 사이트는 엄청 친절한 곳이예요. 이용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궁금하거나 어려운 부분이 생긴다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고객센터를 눌러주세요.

     

    메뉴를 누른 뒤에는 중간에 보이는 검색 상자에 궁금한 부분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검색을 해보시면 인증센터와 관련된 정보들을 살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살펴보는 것 외에도 Q&A를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화면 공유, 이용 가이드, 뱅킹 오류 해결 정보 등을 살펴보거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알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농협은행에게 물어보기

    물론 저나를 걸어서 궁금한 부분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눌렀을 때 나오는 사이트에서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여러 가지 버노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셔서 저나를 걸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 관련 참고 사항

    어플 금융 거래 이용 시

    스마트기기를 사용해서 온라인뱅킹을 하기도 하죠? 사실 요즘에는 컴퓨터보다 스마트기기를 쓰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런데 스마트기기도 전자서명이 있어야 합니다. 즉, 스마트기기로 인터넷뱅킹을 하시는 경우에도 공인인증센터를 방문해주셔야 해요.

     

    그럼 스마트기기 전용 사이트라도 있는고 하니,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냥 NH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처음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인증센터로 넘어가는 버튼을 눌렀던 것처럼 화면 전환을 하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화면의 구성은 컴퓨터에서 찾아간 사이트와 다르지만 전체적인 사용 방법은 완전히 동일하니, 어렵지 않게 전자서명을 관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소소한 참고 정보

    여담으로 이번에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처음으로 방문하셨고, 최초로 파일 생성을 한다면 전자서명 종류 때문에 애매할 수 있어요. 보통의 금융 업무에는 무료로 만들 수 있는 파일이면 충분하니, 그냥 무료를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장 매체는 스마트기기와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외에도 브라우저, 외장하드, USB, 금융IC, 보안토큰, 서버 등, 다양합니다. 그러니 상황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끝으로 한 가지만 더 얘기를 하자면, 한 곳에서 만든 파일은 타행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타행 전자서명 등록만 해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메뉴 역시 이용하려는 곳의 전자서명 관리 사이트에 있으니, 클릭하고 작업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