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택배조회 배송

대한통운 택배조회 배송

배달 기간을 보면 진작 도착했어야 할 물건인데 내 손에는 없다면, 직접 대한통운 택배조회 배송 상태 체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의외로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요.

 

어떤 사이트를 선택해서 확인하느냐에 따라 보여지는 정보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사이트를 모두 아래쪽에 엮어두었습니다. 혹시 받아야 할 택배의 위치를 확인해보고 싶으셨다면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한통운 배송 확인 기본

여러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은 역시 씨제이 공식 홈페이지죠? 그러니 CJ의 공식 루트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우선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cjlogistics.com]를 입력해서 사이트 이동을 해주세요. 물론 포털에서 검색하셔서 대한통운의 택배조회와 배송 확인을 하는 사이트로 이동하셔도 괜찮아요.

사이트를 방문하신 뒤에는 오른쪽 위를 봐주세요. 그럼 대한통운 배송조회를 하는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여기에 숫자를 적고 돋보기를 눌러주세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거예요. 그리고 상세 페이지에서 표로 정리된 대한통운 택배조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근처 어디까지 온 상태인지 보여주기 때문에 이 정도의 정보만 살펴보셔도 트래킹 확인에 큰 불만은 생기지 않아요.

 

 

다만, CJ대한통운의 사이트에서 조회를 했는데, 내가 받아야 할 물건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도 발송된 물건이 없거나, 정보가 누락된 상태일 텐데, 이럴 땐 고객센터에 직접 물어보는 것이 제일 확실해요. 페이지 하단을 보면 고객센터 정보가 있으니, 해당 버노로 걸어서 물어보시면 물건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통운 택배조회 상세하게 하기

공식 루트를 통해서 대한통운 조회를 해도 큰 불만이 생기지는 않지만, 다른 루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도 있으니, 다른 루트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또 다른 방법 중에서 가장 유명한 방법은 포털 사이트일 것 같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운송장 숫자로 검색하는 것이죠. 그럼 택배사를 고르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대한통운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식 사이트의 정보를 가져와서 보여주는 것이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공식 사이트보다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고로 포털보단 공식 루트가 좋습니다. 다만, 다른 경로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바로 상세 정보를 조회하는 페이지를 활용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CJ 택배에서 제공하는 공식 루트이며 주소창에 [nplus.doortodoor.co.kr/web/detail.jsp?slipno=운송장숫자]를 입력해서 페이지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주소 끝 부분을 보면 운송장숫자라 적힌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받아야 할 택배 번호로 수정해주셔야 해요. 그럼 아래 그림처럼 표로 정리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대한통운 택배조회를 할 수 있는 다른 페이지가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알아두고 사용하면 요긴할 수 있으니, 없는 것보단 좋은 것 같아요.

상세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는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이번에도 조금 복잡한 주소를 복사하셔서 숫자를 수정한 뒤에 브라우저 주소창에 적어주셔야 해요. [www.doortodoor.co.kr/tracking/jsp/cmn/Tracking_new.jsp?QueryType=3&pTdNo=운송장숫자&pOrderNo=&pTelNo=&pFromDate=&pToDate=&pCustId=&pageno=1&rcv_cnt=10]를 적어주시면 되는데, 먼저 찾아간 곳과 조금 구성이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고, 여기에서도 대한통운 배송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체크하기

대한통운 택배조회를 하는 다른 루트

앞서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열고 웹 페이지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택배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했는데, 당연한 얘기겠지만 스마트기기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사용하시는 스마트기기에 어플을 설치해서 CJ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해요. CJ에서 제공하는 앱이라 해서 특별한 과정을 거치며 준비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검색하면 바로 공식 앱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설치하고 실행해서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운송장의 정보를 적으면 됩니다.

마켓에서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공식 앱을 통해서 대한통운 택배조회 배송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하고, 여러 택배사를 모아둔 통합 버전의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해요. 어떤 종류의 앱이 됐든, 보여지는 정보는 비슷합니다. 그러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 경우가 많고, 어떤 택배사를 통해서 물건을 받을지 모른다면, 통합 버전의 앱이 좋을 것 같아요. 반대로 CJ를 통해서 받는 경우가 많고, CJ를 통해서 보는 일도 왕왕 있다면, 대한통운의 공식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무래도 공식 앱의 경우 단순히 받는 물건의 정보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택배사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보내는 일도 많을 땐 공식 앱이 유리한 구석이 있어요. 어쨌든, 정답은 없으니 적당히 선택하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다른 회사도 완전히 동일한 방식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무쪼록 보탬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11번가 바로가기 on 설치

 

11번가 바로가기 on 설치

인터넷에서는 작은 차이가 꽤나 큰 혜택의 차이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죠? 너무 거창하게 얘기했지만, 어쨌든 기왕 이용한다면 11번가 바로가기 on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문제는

oilwnag.tistory.com